• 칸 국제 광고제_나영석 PD_배우 이서진_영어 PRES
    [프린스턴 어학원] 조회수:17 ip:125.135.99.118
    2017-06-28

     

     

    '삼시세끼' '윤식당' '꽃보다 할배'를 성공시킨 나영석 PD와 배우 이서진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칸광고제에서 강연을 했다. 

    두 사람과 이상길 CJ E&M 부사장은 18일(현지시간) 프랑스 칸에서 열린 칸광고제 세미나에 참석해 '지루함의 힘, 평범함이 놀라움이 될 수 있다(Power of Boredom; How ordinary can be extraordinary)'를 주제로 자신의 경험을 풀어갔다.

    세 사람 모두 강연은 영어로 했다.

    나영석 PD는 '삼시세끼'를 기획하게 된 계기가 '피곤함'이라고 했다. '1박 2일' '꽃보다 할배' 등 여행을 주제로 한 예능을 만들어 잇따라 성공했지만 정작 스스로는 피곤했다고 한다. 

    '만약 나에게 10일간 휴가가 주어진다면 뭘할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함께 일해온 이우정 작가에게 물어봤더니 '나는 여행이 싫다. 그냥 시골에 가서 비 내리는 소리 듣고 파전 먹고 싶다'라고 하더군요. '이거다' 싶었습니다. 돌이켜보면 어릴 때는 하루 종일 만화책만 봤습니다. 대학 때는 월급 100만원 받고 놀고 먹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죠." 

    나 PD는 강연에서 '무위도식(無爲徒食 )'과 '받아 들일 수 있는 정도의 환상(fantasy)'를 강조했다.  "보통 무위도식은 '놀고 먹는다'라는 부정적 의미로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저는 무위도식을 긍정적으로 봅니다. 때로는 여행도 스트레스가 돼요. 지금 당장 뭔가를 안해도 된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이후 한국에서 시골집을 알아봤다. 부동산 웹사이트를 뒤졌는데 예상 외로 월세가 비쌌다. 그는 다시 한 번 '무위도식'의 힘을 깨달았다고 한다. "시골집 월세가 생각보다 비쌌던 것은 저처럼 무위도식하고 싶은 사람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실천하기 어렵습니다. 그게 프로그램을 만드는 이유가 됐습니다."

    ​​

    그는 이 과정에서 전원 생활을 다룬 잡지 '킨포크'에서도 영감을 받았다고 했다. 킨포크는 보면 볼수록 궁금증이 생겼다. '잡지 속에 등장하는 '인위적인 전원 생활'에 왜 사람들이 열광할까?' 킨포크 애독자인 그의 지인은 "잡지에 나오는 내용이 현실과 크다는 건 나도 안다. 근데 무슨 상관이냐?"라고 말했다. 

    "사람들은 꿈과 현실이 다르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오히려 '받아 들일 수 있는 수준의 환상'을 원한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예능은 다큐멘터리가 아니라 대본에 따라 만들어지는 일종의 환상입니다. 실제 삼시세끼를 본 시청자들이 '하루 세끼만 먹고 살면 그게 행복이다' '나도 저렇게 살고 싶어요'라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나 PD는 한국 문화와 젊은 세대의 생각이 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도시 생활을 끝내고 싶은 게 아니라 '놀고 먹는 삶'을 경험하고 싶은 거예요. 10년 전부터 한국에는 오디션 프로그램이 유행했습니다. 열심히 경쟁하라고 부추기기도 했죠. 하지만 젊은 세대들은 더 이상 성공하는 게 행복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돈을 더 벌기 위해 늦게까지 일하는 삶도 원하지 않습니다." 

    다음 연사로 나선 이서진은 "무거운 역할만 맡았던 내가 예능에서 인기를 끈 이유는 '자연스러움' 때문"이라고 말했다. 다른 예능인처럼 목소리나 행동을 과장되게 하지 않은 게 핵심이라는 것이다. 그는 실제로 프로그램 안에서 시종일관 "이거 왜 하는 거냐" "난 별로 관심이 없다" 등 심드렁한 반응을 보였다. 

    "나PD는 내가 프로그램 안에서 조화를 이루는 걸 바라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불협화음을 내주길 원했습니다. 제 성격이 그렇기도 했고요. 그게 시청자들에게는 재미를 줬습니다." 

    마지막으로 발표에 나선 이상길 부사장은 "'삼시세끼'라는 프로그램은 노동, 시간, 삶의 의미를 바꿔놓았다"라고 시작했다. 

    "삼시세끼에서 물고기를 낚고 밥을 짓는 등 모든 노동은 오직 나를 위한 행동입니다. 이게 우리를 행복하게 만든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 잠시 멈춰섰을 때 시간의 흐름을 잘 느낀다는 것도 알게 됐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루 세끼를 먹자'라는 단순한 목표를 실행하면서 삶의 의미도 새롭게 생각하게 됐습니다." 

    칸 세미나는 '칸 라이언즈'의 주요 행사다. 한국 방송사 PD와 배우가 연사가 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광고·마케팅 전문가들이 최신 트렌드를 공유한다. 

    CJ E&M 관계자는 "조직위원회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세미나를 주최할 기업과 연사를 선정한다"라고 말했다. 

    2017년에는 CJ E&M 뿐 아니라 구글·페이스북·P&G 등이 세미나를 만들었고,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후안 마누엘 산토스 콜롬비아 대통령, 피아니스트 랑랑, 패션디자이너 알렉산더 왕 등이 연사로 나왔다.

    출처 : 조선일보 
    http://news.chosun.com/misaeng/site/data/html_dir/2017/06/22/2017062200713.html​

     

  • Who Was Andy Warhol
    [프린스턴 어학원] 조회수:428 ip:125.135.99.20
    2016-03-10
    Step 1 Who Was Andy Warhol 읽기

     

     

    Who Was Andy Warhol

     

     


    Step 2 : Andy Warhol 에 대해 간략히 알아 보기

    앤디 워홀

    ANDY WARHOL ]

     

    이미지 크게보기Jack Mitchell이 찍은 앤디 워홀의 사진

    포스트모던 미술의 과정과 개념에 전반적인 영향을 끼친 관계로, 앤디 워홀은 20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미술가 가운데 하나로 평가된다. 그는 카네기 멜런 대학에서 미술 학사학위를 받은 후 상업미술가로서 경력을 시작했다. 워홀은 I. 밀러 같은 회사를 위해 신발 광고를 만들며 1950년대에 성공적인 삽화가로 이름을 날렸다. 또한 이 시기에 그는 책의 삽화를 그리고 무대 디자인도 했다. 1956년 뉴욕 근대 미술관에서 열린 그룹전에서 워홀은 처음으로 자신의 작품을 선보였다. 앤디 워홀은 상업 미술 분야의 광고계에 종사하긴 했지만, 그것이 그가 바라던 궁극적인 목표는 아니었다. 1960년대 초 그는 돌연히 목표를 바꾸어, 워홀은 '뽀빠이'와 '슈퍼맨' 같은 연재만화를 이용해 실험적인 회화 작품을 제작했다. 

    페루스 갤러리에서 열린 워홀의 첫 주요 개인전에서, 그는 캠벨 수프 깡통을 그린 37점의 회화를 전시했다. 이 시기에 제작한 작품들은 대량생산되어 번호가 매겨지는, 미국 문화의 어떤 속성, 특히 넘쳐나는 상업품과 유명인 도상에 대한 논평이었다. 예를 들어 캠벨 수프 깡통 그림은 상품화에 대한 점점 더 늘어나는 무관심함에 대한 언급이며, 반면 매릴린 먼로의 이미지는 번지르르하게 포장된 천박함에 대한 언급이다. 영화계에 대한 워홀의 끈질긴 집착은 엘비스 프레슬리, 말론 브랜도, 엘리자베스 테일러의 모습을 작품으로 만들었다는 데서 잘 드러난다. 이들의 모습을 강박적으로 반복 제작한 워홀 덕분에 이 이미지들은 사람들의 머릿속에 각인되었다.

    워홀은 냉정한 관찰자로서 사진과 영화가 사람들의 현실 인식에서 행하는 눈에 띄는 역할에 일찍부터 주목해왔다. 비행기 추락과 피로 물든 인종 폭동, 시민권을 주장하는 사람들을 사납게 공격하는 경찰 등의 정치적인 작품들은 워홀의 대표작인 유명인과 상품의 이미지만큼이나 중요한 작품들이다. 특히 그의 전기의자 작품들에는 당시 논란이 되었던 사형에 관한 정치적인 함의가 담겨 있다. 또 케네디 대통령이 암살당한 후 얼마 안 되어 만든 재키 케네디의 이미지는 당시의 시대 상황을 떠올리게 해준다. 

    재키가 암살당한 남편 존 F. 케네디 대통령의 관 옆에서 울고 있는 뉴스 사진은 어쩌면 암살 그 자체보다 더 많은 충격을 주었다. 앤디 워홀은 이것을 여러 버전으로 사용했다. 1960년대 워홀이 만든 도상들은 모두 명성의 덧없음과 필멸적인 인간 존재에 관한 것이다. 1970년대의 대표작으로는 공산주의 지도자 마오 쩌둥의 초상과 자신의 모습을 워홀의 양식으로 영원히 남기길 원했던 유명인들의 주문작을 꼽을 수 있다. 1980년대에 워홀은 장 미셸 바스키아 같은 젊은 미술가들과 공동으로 작업했으며, 달러 기호($)의 이미지를 그려 과열된 미술시장을 조롱하기도 했다.

    컬트적 인물
    워홀의 작품은 미술의 전통적인 개념과 일상생활을 통합하는, 대중미술의 파생물인 팝 아트의 전제를 입증한다. 팝 아트는 상업주의와 소비주의에 깊이 물들은 사회에 관해 진술한다. 워홀은 "대상을 너무 오래 바라보면 그것의 의미를 모두 잃게 될까봐 두렵다"라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워홀은 대량생산이 특징인 이 문화를 받아들여, 기계를 이용해 작업하는 실크스크린으로 작품을 생산했다. 그는 작업실의 조수들도 작품 제작에 참여시킴으로써, 의식적으로 완성작에서 미술가의 손길을 지워버렸다. 이처럼 원작자의 배제 외에, 팝 아트의 또 다른 양식 요소는 대담하고 선명한 색채이다.

    워홀은 미술 작품뿐만 아니라 연극적인 태도와 사치스러운 생활방식으로도 유명했다. 작업실이자 사회적 안식처였던 워홀의 '팩토리'는 그의 삶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다. 그는 할리우드의 전위적인 엘리트들부터 별난 보헤미안들까지 다양한 사회 계층의 사람들과 어울렸다. 워홀은 유명한 컬트적 인물이 되었다. 그가 제각기 다른 시기에 만든 자화상들은 유명인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그의 욕망을 보여준다. 워홀은 '첼시의 소녀들'(1966)과 '나의 허슬러'(1965) 같은 아방가르드 영화를 제작했다. '첼시의 소녀들'은 다섯 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파노라마 영화로 워홀이 첫 번째로 상업적인 성공을 거둔 작품이었다. 또한 벨벳 언더그라운드 밴드와 가수이자 배우이며 패션모델인 독일인 니코와 함께 레코드 작업에도 참여했으며, 1969년에는 미디어와 오락문화에 관한 잡지 『인터뷰』를 공동 창립하기도 했다.

    내가 앤디 워홀을 쐈다
    1968년 워홀은 급진적 페미니스트 작가인 발레리 솔라니스에게 저격당해 중상을 입었다. 거리의 매춘부였던 솔라니스는 SCUM(남자를 괴멸하기 위한 단체)의 성명서를 쓴 것으로 유명하다. 뉴욕에서 워홀을 소개받은 후, 그녀는 워홀에게 자신이 쓴 연극 '빌어먹을'(1966)의 제작을 부탁했다. 그러나 워홀은 이 요청을 거절했고, 극본도 돌려주지 않았다. 솔라니스는 워홀을 끈질기게 쫓아다니며 극본을 돌려줄 것을 요구했다. 워홀은 그녀를 달래기 위해 자신의 영화 '나는 남자다'(1968)에서 배역 하나를 맡겼다. 

    그러나 이런 회유에 만족하지 못한 솔라니스는 팩토리에서 나오는 워홀을 기다려, 그와 그의 매니저인 프레드 휴, 그리고 미술비평가인 마리오 아나야를 향해 방아쇠를 당겼다. 두 발의 총탄이 워홀의 폐와 위, 간 그리고 목을 관통했고, 응급 수술 뒤 그는 두 달간을 병원에서 보냈다. 워홀은 목숨을 건졌지만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되진 못했다. 솔라니스는 경찰서로 가 자수를 하며, "그가 내 삶을 좌지우지했다"라고 주장했다. 워홀이 그녀에게 불리한 증언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도, 그녀는 3년 형을 선고받았다.

    팩토리에서 또 두 건의 총격 사건이 벌어졌다. 첫 번째는 낯선 사람이 허공에 대고 총질을 한 것이고, 두 번째는 영화 스타 도로시 폰더가 매릴린 먼로의 그림 넉 점에 대고 총을 쏜 것이었다. 이는 별난 아트 해프닝의 일부였다. 결과적으로 이 그림들의 가격만 높아졌다.

    "미래에는 누구든 15분간(즉, 아주 짧은 시간동안)의 유명세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앤디 워홀 [ANDY WARHOL] (501 위대한 화가, 2009. 8. 20., 마로니에북스)
     
     
     
     

     


    Step 3 : Andy Warhol Documentary 시청 

    Andy Warhol Document

     

     


    Step 4 : 현대미술 100점의 숨겨진 이야기 읽기

    영어 원서              번역서   

     

    http://www.yes24.com/24/Goods/9435859?Acode=101

    낙서 같이 보이는 사이 톰블리의 〈올림피아〉(1957)와 존 호이랜드의 거칠지만 자연스러운 〈생명의 나무〉(1994)부터 아무렇게나 어질러 놓은 듯 보이는 트레이시 에민의 〈내 침대〉에 이르기까지, 평단의 강한 반감을 불러온 100점의 현대미술작품을 살펴보면서, 이러한 새로운 작품이 당시 미술개념에 영감을 받아 그것을 논리적으로 확장시킨 방식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악명 높은’ 작품이 과거 미술가들의 영향을 드러내는 동시에 후대 미술가들에게 영향을 미치면서 개념의 역사에서 어떻게 한 자리를 차지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한스 아르프부터 앤디 워홀까지 작품도판과 함께, 저자는 각 작품을 문화적 맥락 속에 위치시키면서 현대미술에 관한 매우 인상적인 시각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현대미술이 과거 수백 년의 사실적인 미술과 어떻게 다른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Step 5 : Andy Warhol 전시회 관람

    http://www.art-mon.co.kr

     


     Step 6 : Andy Warhol 과 현대 미술에 대해 알게된 점, 느낀 점 등에 대해 영어 발표  

     
  • Encyclopedia Brown Role Play
    [프린스턴 어학원] 조회수:472 ip:118.35.187.229
    2016-02-03
     

    여름 방학 특강 : Encyclopedia Brown

     
     
    Encyclopedia Brown  Role Play

    더운 여름 기간이라 학생들의 학습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별도의 숙제를 내지 않고 수업 시간에 많은 부분이 이루어

    지도록 했음에도, 자기가 맡은 인물에 몰입해서 멋진 연기를 보여준 학생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무엇보다 칭찬해 주고 싶은 것은 대사의 분량이 적지 않았기에 여러 컷으로 나누어 찍으려고  계획했으나 학생들의 놀라운 연기 투혼으로 한번에 one take로촬영을 마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NG 모음

    더운 여름이었지만 학생들이 즐겁게 연습하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013년 여름 방학 특강 수업으로 영어 소설 읽기 수업을

    진행 하였읍니다.

     

    교재 : Encyclopedia Brown Saves the Day

    학생들은 이 책의 10개의 에피소드중 하나를 연극 대본으로

    변형하여 학습하고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어 연기를 하며

    이야기 속에 흠뻑 빠져 들었습니다.

    등장 인물들의 성격을 분석하며 서로 연기 지도를 해주면서

    책속의 이야기들을 보다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 The Cat In The Hat
    [프린스턴 어학원] 조회수:490 ip:118.35.187.229
    2016-02-03

    Fox in Socks 의 작가  Dr. Seuss >>

    1904년 미국 메서추세츠 스프링필드에서 태어났다. 1925년 다트머스 대학과 링컨 대학에서 수학한 뒤에 영문학 교수가 되려고 영국의 옥스퍼드 대학으로 가서 세익스피어를 공부했지만 영국에서 돌아온 뒤로는 잡지에 만화를 기고하기도 하고, 할리우드에서 영화 시나리오 작가, 만화 영화 제작에 참여하기도 했다. 


    쉬운 글과 이 글의 내용을 그대로 묘사한 그림때문에 많은 어린이들에게서 사랑받는 동화작가이다. 글을 모르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200단어를 사용하여 'The Cat in the Hat'을 만들었고, 1960년에는 50단어만을 써서 'Green Eggs and Ham'을 썼다. 그의 작품들은 오늘날 Whole Language(총체적 언어 학습법)에 기반을 둔 최초의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그가 만든 Dr. Seuss 시리즈물은 1937년 'And to Think That I Saw It on Mulberry Street'의 첫 발표 후, 전 세계 아동문학의 혁신을 일으켰다. 1957년에는 'The Cat in the Hat'이 Random House 출판사 최고의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1984년에는 퓰리처 상을 받기도 했으며 1991년에 사망한 후에도 그의 책은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출처 : yes24.com

     

    얼마 전 우리나라에서 공연을 하기 도 한
    캐나나 출신 아이돌 가수 
     Justin Bieber가 읽어 주는

     The cat in the Hat 
    Dr.Seuss의 원작을 바탕으로
    영화화 하여 우리나라에도 개봉했던

    The Cat in the Hat 예고편
    The Cat in the Hat
    Book 

     

  • Who were Steve Jobs
    debate 조회수:1015 ip:118.35.187.229
    2015-04-09
    Who Was Steve Jobs 학생들이 Who Were Beatles 를 시작으로  여러 분야의 유명한 위인들에 대해 공부 했습니다.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위인들에 대한 사전 지식이 더해 지면서 수업에 대한 흥미와 참여도가 배가 되는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우리 생활 전반에 이미 너무나 다양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 컴퓨터 회사 Apple의 CEO 였던  Steve Jobs의 이야기에서 학생들의 관심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iPhone 만 알았는데, 이제 Apple TV 그리고 iPod Classic 까지 알고 마냥 신기해 하는 모습이 기특합니다. 
    학생들이 Apple의 제품중 관심있는 하나의 제품을 선택해 직접 
    홍보 영상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ipod Nano

     

     

     Apple TV

     

     

  • Who were the Beatles
    pres 조회수:1296 ip:112.222.112.206
    2014-06-10

    March , 2014 

    Who were the Beatles : Book 수업 참고 동영상 및 도서 안내

    학습 단계별로 다양한 종류의 책들을 폭 넓게 읽으면서 "영어만" 공부하는 것이 아닌 "영어로"
    폭넓은 세상을 배우는 프린스턴 어학원의 초등 심화반 학생들이 2014년 3월 학기 수업 교재로  
    영어 위인전 Who were the Beatles 를 학습합니다. 
     
    학습 내용에 흥미를 더 해 줄 Beatles 관련  영상들을 소개합니다. 
    '씨엔블루'는 아는데 '비틀즈'는 모르는 학생들을 위해 알게 모르게 우리 생활 깊속이에서
    아직도 우리와 함께 하고 있는 Beatles에 대해 배워 봅시다 . 
     
    세계 최고의 락 그룹 


    비틀즈(Beatles, 1940-2001)는 영국 리버풀 출신의 4명의 보이 밴드로 
    잘 알려지지 않았던 클럽의 음악가들이었습니다.
    그러나 John, Paul, George and Ringo로 이루어진 4명의 젊은이들은 
    미국으로 건너가 60년대의 최고 팝스타가 되었습니다.
    그룹이 해체된 지 40년이 지난 지금도 그들의 노래는 여전히 음악차트에서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전설 같은 그룹이기도 합니다.

      

    현대 자동차의  i40 광고속 Beatles.
     비틀즈의 인기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던 소녀팬들의 모습을 패러디해서 만든 광고

     
      
     
    대한항공 광고 속 Beatles 음악
      한 번쯤 본 적 있을 수도 있는 
    이 광고에도 Beatles의 음악이...
                        


    2014 소치 동계올림픽 김연아 선수의 마지막 무대에도 Beatles 의 
    리더였던  John Lenon의 Imagine이라는 노래를 주제로...

     
     
  • 3월 Sample Speech [2]
    [프린스턴 어학원] 조회수:1245 ip:112.222.112.206
    2014-05-28
     Speech Type A  : Animation Movies
     
     Bronson 선생님이 3월의 스피치 내용을 학생들이 보고 따라 할 수 있도록 Sample Speech 촬영해 주셨습니다

     
     
     
    Speech Type B  :  Three Animations
     
    Shawn 선생님이 3 월의 스피치 내용을  학생들이 보고 따라 할 수 있도록 
    Sample Speech 촬영해 주셨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