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1 : Who Is Richar Branson 읽기
Step 2 : Richard Branson Documentary 시청
TED conference Richard Branson
Step 3 : '내가 상상하면 현실이 된다' 읽기 (품절?)
Step 3-1 : 'CEO 파워' 읽기
http://www.yes24.com/24/goods/3515872?scode=032&OzSrank=4
버진 그룹의 리처드 브랜슨 -경영 이론의 상식과 틀을 깬 괴짜 경영인
가슴이 이끄는 대로 산다/ 즐거움을 판다/ 교과서를 버려라/ 브랜슨 자신이 브랜드/ 하나 배워 둘 알고 셋을 실천/ 도전은 도박이 아니다/ 밀리언 달러 티켓 - 리처드 브랜슨의 성공 노트
애플의 스티브 잡스 -범접할 수 없는 독창성과 카리스마의 지존
이견 없는 최고의 CEO/ 애플사 창업과 벼락 성공/ 고난과 좌절을 부르다/ 디자인과 감성으로 일어서다/ 애플사 복귀와 대박 행진/ 암수술 후 다시 세상을 경악시키다/ 창조와 도전의 저력/ ‘또라이’의 마지막 승부는 - 스티브 잡스의 성공 노트
펩시의 인드라 누이 -세계의 리더가 된 식음료계의 제왕
100년 만의 역전 드라마/ 힌두교 집안의 전형적 인도 여성/ 전략과 마케팅의 귀재/ 부드러우면서 단호한 성격/ 세계를 이끌 지도자 반열에 - 인드라 누이의 성공 노트
노키아의 요르마 올릴라 -노키아와 핀란드를 구한 경영 천재
노키아를 구하라/ 과감한 취사선택/ “휴대전화는 패션상품이다”/ 위기와 타개의 대접전/ 민족적 자존심과 혈통/ 부동의 1위, 양보 않는다 - 요르마 올릴라의 성공 노트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허...
리차드 브랜슨은 자신의 성공 비결을 묻는 질문에 대해 “내겐 비결 같은 것은 없다”고 답한다. “사업을 할 때 꼭 지키는 규칙도 없다. 단지 열심히 일하고 뭔가를 할 때에는 항상 할 수 있다고 믿을 뿐이다. 무엇보다도 즐기려고 노력한다”고 강조한다. ---p.33
히트 상품을 만들기 위해 누구를 타깃으로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가 하는 콘셉트 기획의 중요성을 깨달은 것이다. 어린이와 여성을 움직이려면 기술보다 감성이 중요하다는 것도 알았다. 즉 우뇌 중심적인 감성의 세계를 스티브 잡스는 배운 것이다. ---p.62
에릭 슈미트는 처음 스카우트 제의를 받을 때만 해도 벤처 기업에 불과했던 구글에 별다른 관심이 없었다. 절친한 사이인 구글 투자자 도어의 권유를 더 이상 외면할 수 없어 슈미트는 이들 공동창업자와 마지못해 만나게 된다. 그러나 슈미트는 자리에 앉자마자 이들 젊은 공동창업자의 주도로 열띤 토론을 벌이게 됐고 이 과정에서 이들의 원대한 포부와 남다른 통찰력을 발견하게 된다.---p.180
Step 4 : Richard Branson 과 창조적 회사 경영에 대한 영어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