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검색
울산외고, 대한민국 학생 영어 말하기대회 '대상'
[프린스턴 어학원] 조회수:892 121.176.206.109
2014-07-10 13:29:14

울산외고, 대한민국 학생 영어 말하기대회 '대상'

【울산=뉴시스】고은희 기자 = 울산외국어고등학교(교장 문곤섭)는 제19회 대한민국 학생 영어 말하기 대회에서 3학년 안선주 학생이 대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제19회 대한민국 학생 영어 말하기 대회는 세계예능교류협회가 주최하고 Loyola Marymount University가 후원해 개최됐다. 한미 친선 교류증진과 대한민국 문화 홍보를 위한 미국공연 대표단원 선발의 취지에서 열린 대회다.

안선주 학생은 대회에서 전국단위의 최고 실력을 갖춘 학생들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Donations for Unified Society'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기부할 수 있는 것은 사회 상류층뿐만 아니라 중산층 또한 재능 기부나 일손 돕기 등으로 계층 간의 빈부 격차를 좁혀가며 통합된 하나의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내용이다.

울산외고 관계자는 "울산외고는 원어민 수업과 매주 쓰는 영어 저널과 원어민 첨삭을 통한 쓰기 훈련을 하고 있다. 이것이 연이은 수상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문곤섭 교장은 "이러한 수상의 비결을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기울인 노력의 결실"이라고 덧붙였다. 

2010년에 개교한 이래 외국어에 관심이 많은 학생이 몰리는 명문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울산외고는 국내 최고 권위의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등 뛰어난 실력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gogo@newsis.com

댓글[0]

열기 닫기